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 중앙병원(이사장 김덕용)은 2022년 7월 12일, 올 해 2분기 정확한 환자확인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부서와 직원에게 포상식을 진행하였다.
포상 직원 및 포상부서 ◆우수직원 : 91병동 김미경 간호사 ◆우수부서 : 외래 2통합진료센터 ◆향상부서 : 재활치료센터 이 날 포상식에는 환자확인율 우수직원, 우수부서, 향상부서 직원들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 졌으며, 시상 및 축하·격려를 위해 김붕익 병원장을 비롯한 황순자 간호부장, 김돈흡 사무국장이 참석하였다.
※환자안전 모니터링 중앙병원의 환자안전부서에서는 매 분기마다(연 4회) 정확한 환자확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정확한 환자확인이란 환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환자확인이 필요한 시점에 2가지 이상의 환자정보를 개방형 질문을 사용하여 환자를 확인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정확한 환자확인 모니터링이란 환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부서의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전담자가 직접관찰을 시행하여 환자확인 시행시점의 환자확인을 관찰한 건수 중에서 정확한 환자확인을 수행하는 건수의 비율을 지표로 설정하여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정확한 환자확인은 환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장 기초적이며 필수적인 행위이며, 매 분기마다 정확한 환자확인율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여 정확한 환자확인율이 우수한 부서 또는 직원을 선정하고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